Home 코칭칼럼

[코칭eSpresso코칭사례] 내면아이치유 코칭

by zipang posted Aug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FLY.jpg

 

코칭의 대부분은 코치이(코칭을 받는 사람)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는 일이다.

말을 하는 것보다 듣는것을 더 좋아했기에 코칭은 나에게 잘 맞는 일이었다.

그러나 오랜기간 남의 이야기만 들어주다 보니 어느 순간 나도 코칭을 받아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그러나 막상 마음을 털어 놓을 코치님을 찾는것도 쉽지가 않았다 ~

‘그래, 내가 나의 코치가 되어주자’ ‘내가 코치가 되어 내면의 또다른 나의 이야기를 들어주자’ 해서 만든것이 [365 Create your life ]셀프코칭플래너였다.


내 삶의 많은 영역들을 스스로 코칭하며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수 있었고,

지인과 주변분들의 피드백도 상당히 좋았다.

작년에 처음 한정판을 만들어 판매도 하고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시던 지인분의 소개로 강의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올해 두번째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다시 인쇄하게되었다! 십년전 원하던 모든것이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마음속에서는 근심, 걱정, 불안감이 끊이지 않고,

자존감도 자신감도 원하는 만큼 충만해지지 않았다. 곧 다가올 강의를 준비하면서,

빈약한 컨텐츠를 채워나가며 알게된 캐럴피어슨의 ‘나는나’ [류시화옮김]를 읽으며 내속의 불안감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책을 소개한 블로그속의 주인공이 라이프코칭을 하고 있는 분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40세 생일에 선물로 내게 첫 코칭 선물을 주었던 이후 두번째 코칭 선물을 주고 싶었다.

당장 메세지를 남기고 코칭계약을 맺었다. 그리고 40분의 프리코칭을 받고 본격적으로 첫 코칭을 받았다.

코칭이슈는 흔들리는 자존감과 자신감을 충만하게 갖는것
그래서 다가올 강의를 의미있고 멋진 시간으로 만드는것이었다. 내면의 나를 관찰하면서 나는 다시금 내 삶을 더 깊이있게 바라볼수 있었다.

늘 끊이지 않았던 근심 걱정, 두려움 공포, 불신등이 어릴적 충분히 받아야만 했던 아버지의 사랑과 보호를 받지 못했기에 생겨난것임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아버지라는 존재의 부재로 인한 불안감, 불신, 공포, 두려움등이 근심, 걱정과 함께 내 삶의 전반적인 부분을 지배했던 것이다.
아버지가 내게 그 어떤 안정감을 주지않았어도 잘 살아왔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왔지만,

내면의 어린나는 성인이 되어서도 해결되지 못한 그 불안함과 두려움으로 삶을 오염시키고 있었던 것이었다.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분노가 컸지만 돌아가셨기에 모두 용서하고 이해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었다.


오늘 코칭을 통해서 “아버지를 충분히 원망하고 충분히 미워하고 충분히 분노하세요... “

내면 깊이 감추어두었던 아픈감정을 충분히 표현하세요...라는 코치님의 이야기에 크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늘 용서하고 잊어야 하는줄 알았다. 마음을 내려놓고 모두 떠나보내야만 하는줄 알았다.

그런데 원망해도 된다고, 미워해도 된다고 말해주는 코치님의 말씀이 이렇게 크게 힐링이 될줄 몰랐다.

내안의 분노를 표출하는 방법을 몰랐기에 그렇게 복싱이 배워보고 싶었나보다.

수많은 생각들을 감정으로, 또 몸으로 표현해야 건강해진다고 했다.

 

그래서 캘리그라피와 그림이 내게 그동안 그렇게 힐링이 되었구나.

그리고 나무토막처럼 뻗뻗한 내몸이 춤을 추고 싶었구나....

이제야 모든것이 이해가 되었다. 나자신을 이해하기 시작하니 다시 숙면을 취하게 되고,

잠을 잘 자고 일어나니 아침에 컨디션도 좋고 기분도 좋아졌다.

기분이 좋아지니 노래가 입밖으로 나오기 시작했고, 좋아하는 음악에도 몸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몇일전 처음으로 릴리와 유자앞에서 춤을 추었다.

춤을 추면서 혹시나 2층에서 남편이 내려오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남편이 내려오는대도 춤을 멈출수가 없었다.

그 기분을 방해받고 싶지 않았다. 남편이 crazy woman을 바라보듯 나를 바라보았으나 상관없었다.

남편도 이런 기분을 이해할수 있다면 ....훗날 이런 내모습을 보고 남편도 함께 춤을 출수 있다면...하고 상상을 해본다.

나를 깊이 들여다 볼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 그런 시간을 나에게 줄수 있어서 감사한오늘이다.

 

 #라이프코칭 #셀프코칭 #이지팡 #나는나 #캐럴피어슨 #내면아이치유

 


  1. notice

    [Coaching Espresso]코칭에스프레소1.우리의 모든 문제들은 NATO이다.

    코치의 어원은 말이 끄는 4륜마차에서 시작되었기에 간단히 속성을 정리하자면 'Door to Door' 서비스 즉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이동할수 있도록 함께 하는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라이프코치와 함께하는 코칭의 과정을 크게 4단계로 본다면 ...
    Date2018.02.23 Byzipang
    read more
  2. [코칭eSpresso코칭사례] 내면아이치유 코칭

    코칭의 대부분은 코치이(코칭을 받는 사람)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는 일이다. 말을 하는 것보다 듣는것을 더 좋아했기에 코칭은 나에게 잘 맞는 일이었다. 그러나 오랜기간 남의 이야기만 들어주다 보니 어느 순간 나도 코칭을 받아 보고 싶다는 마음이 ...
    Date2021.08.28 Byzipang
    Read More
  3. [코칭eSpresso코칭사례]도자기를 굽다 만난 일본친구 시호 Shiho

    도자기를 굽다 만난 친구 시호 Shiho ~ 일본에서 온 그녀는 올해 마흔이 되었다. 내가 만난 사람들중에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모두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주도적인 삶을 살고 있는 여인! Follow your heart라는 말을 온몸으로 실천하고 있는 그녀는.. 마음이 ...
    Date2018.07.24 Byzipang
    Read More
  4. [코칭eSpresso코칭사례]두아이의 엄마이자 저널리스트인 바바라 Barbara와의 첫 코칭세션

    두 아이의 엄마이자 저널리스트인 바바라와의 첫 코칭세션... 멜번에 살고 있는 그녀는 얼마전 두딸과 함께 캐나다여행을 다녀온 후 많은 생각을 하게 된 모양이다. Wheel of life를 체크해가며 경력, 돈, 건강, 가족과 친구들, 자기발전, 로맨스등... 인생의...
    Date2018.07.24 Byzipang
    Read More
  5. [코칭eSpresso코칭사례] 마이클의 1st 코칭세션~ 자기향상 자기개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다 우연히 만난 호주친구~마이클~ 가벼운 인사로 시작된 첫만남~ 보통은 지나치는 사람중 한사람일 뿐일텐데~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고~ 처음 본 사람을 코칭하게 되었다~ 코칭을 하면서 감사일기를 이야기하게 되고~ 마이클은 어제 바로 ...
    Date2018.04.20 Byzipang
    Read More
  6. [코칭eSpresso코칭사례]네팔가수 마누Manu의 1st 코칭세션

    What is life coaching? 라이프코칭은 개인의 꿈과 비젼을 명확하게 그릴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바라고 열망하는 삶을 살수 있도록 무의식속에 긍정의 씨앗을 심어 충만한 자신감과 능력으로~ 개인의 꿈과 목표를 위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 앞으로 한걸음 나...
    Date2018.04.20 Byzipang
    Read More
  7. No Image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가!

    비밀글입니다.
    Date2018.03.19 Byzipang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LIFE COACHING

이지팡

인생이라는 하얀 캔버스에 당당히 붓을 들어 좋아하는 색상으로 과감하게 당신만의 캔퍼스를 채워나갈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일련의 코칭 질문을 통해 당신은 한번도 상상해보지 않았던 생각들을 하게 될것입니다. 당신은 스스로 사고를 확장시켜 내면속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꿈꾸던 삶의 씨앗을 발견할것입니다. 이지팡이 함께 합니다

CONTACT US

고객센터 : 010-3777-4746

이메일 : mikeheaven@naver.com

업무시간 : 오전10시~오후4시 토, 공휴일 휴무

이지팡 (ezipang)닷컴

대표 : 정주영

사업자 등록 번호 : 307-10-46643

Copyright 2014~ ezipang.com All rights reserved.